로그인 |  회원가입 |  사이트맵


원장인사말
연혁
기구
쌈지공원 및 조형물
찾아오는길
 
원장인사말
  문화원소개 > 원장인사말
 

 

   남원문화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 

김주완원장.jpg

 

원은 예부터 충ㆍ효ㆍ예ㆍ열의 고장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.

 

선사시대 삶의 터전이 있고 가야시대 고분군과 재철 유적은 이곳이 철 생산의 허부였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. 또 통일신라 때 이곳에 남원소경을 설치하여 남방문화의 중심이 되었습니다. 

‘天府之地 沃野百里’ 곳 '하늘이 정해준 땅'이며 '비옥한 옥토가 백리'를 이루는 풍요로운 땅임을 우리는 소중하게 여기고 그 속에 우리 조상들이 남겨준 문화유산을 소중하게 잘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남겨 주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특히 춘향전, 흥부전, 변강쇠전, 만복사저포기, 홍도전 등 남원은 고전문학의 꽃을 피웠고 현대 최명희 혼불에 이르기까지 문학의 산실입니다. 우리 민족의 소리 판소리 중 동편제가 탄생한 국악의 성지요, 나라를 위해 초개와 같이 목숨을 받친 민관군 만인의 정신이 잠든 충(忠) 땅입니다.

민족의 영산 지리산이 품은 남원은 예부터 활 쏘고, 북을 치며, 지리산에 오르는 것을 즐겨 남원의 3대 풍류라 할 만큼 자연 속에 넉넉함 찾고 그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꽃피워 왔습니다. 이렇게 문화 다양성을 가진 문화도시 남원의 위상을 높이고 향토사의 첨병으로 남원문화원은 향토문화의 꽃을 피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남원문화원은 전통문화를 전승하고 계승 발전시켜 남원발전을 위해 더 많은 노력과 열정을 다해 나가겠습니다.

 
2018. 3
남원문화원 원장 김 주 완
 




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
상호 : 남원문화원  사업장주소 :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57(하정동)   대표자 : 김주완  사업자번호 : 407-82-00696
대표안내전화 : 063-633-1582   FAX :  063-626-1582   개인정보보호책임자 : 김현식   호스팅 제공자 : 돌멩이
Copyright ⓒ 2019 Namwon Culture Center. All rights reserved. Mail to admin